UIKit Framework
Cocoa Touch 계층에 포함된 UIKit
UIKit 는 iOS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사용자에게 보일 화면을 구성하고 사용자 액션에 대응에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포함합니다.
iOS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이벤트를 관리하는 프레임워크
- 제스처 처리, 애니메이션, 그림 그리기, 이미지 처리, 텍스트 처리 등 사용자 이벤트 처리를 위한 클래스를 포함합니다.
- 테이블 뷰, 슬라이더, 버튼, 텍스트 필드, 경고 창 등 애플리케이션의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를 포함합니다.
- UIKit 클래스 중 UIResponder 에서 파생된 클래스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관련된 클래스는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스레드 (혹은 메인 디스패치 큐) 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.
- UIKit 는 iOS 와 tvOS 플랫폼에서 사용합니다.
UIKit 기능별 요소
사용자 인터페이스
- View and Control : 화면에 콘텐츠 표시
- View Controller :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
- Animation and Haptics : 애니메이션과 햅틱을 통한 피드백 제공
- Window and Screen : 뷰 계층을 위한 윈도우 제공
사용자 액션
- Touch, Press, Gesture : 제스처 인식기를 통한 이벤트 처리 로직
- Drag and Drop : 화면 위에서 드래그 앤 드롭 기능
- Peek and Pop : 3D 터치에 대응한 미리 보기 기능
- Keyboard and Menu : 기보드 입력을 처리 및 사용자 정의 메뉴 표시
애플 공식 문서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uikit
Apple Developer Documentation
developer.apple.com
'iOS >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Navigation Interface 구현하기 (0) | 2021.02.05 |
---|---|
[iOS] Foundation (0) | 2021.02.02 |
[iOS] Cocoa Touch (0) | 2021.02.02 |
[iOS] AVFoundation, Timer (0) | 2021.01.30 |
[iOS] UIButton, UISlider, UILabel (0) | 2021.01.29 |